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슬라이드 이미지
The 33rd High-Speed Network Workshop 가상세계와 현실의 연결고리, 네트워크
슬라이드 이미지
The 33rd High-Speed Network Workshop 가상세계와 현실의 연결고리, 네트워크

초대의 글

 

안녕하십니까?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아 여러분 댁내에 건강,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33번째를 맞이하는 HSN 2023은 코로나-19가 엔데믹으로 점차 변화됨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3년만의 오프라인 행사로 산학연관 리더와 전문가들과 직접 만나 소통을 하며 미래 인터넷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과 인사이트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코로나-19가 사회/경제/문화적으로 많은 변화를 가지고 왔으며, ICT인프라의 급격한 변화와 중요성을 모두가 느끼는 계기가 되었고, 특히, 다양한 통신수단과 연계한 6G로의 발전주도와 메타버스를 통한 초실감형 통신, 웹3.0이라는 새로운 기술로의 발전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술변화와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이번 HSN 2023에서는 "가상세계와 현실의 연결고리, 네트워크"라는 주제로 2개의 keynote 세션과 3개의 초청 강연, 6개의 Technical 세션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기조강연에서는 "메타버스: Beyond Internet", "디지털플랫폼정부 추진 방향", 그리고, 초청강연에서는 "Realization of LEO Internet service and its future capabilities", "Softwarization in Next Mobile Communication System", "CES 2023: Review and Insight"을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하였고, HSN의 하이라이트인 패널 세션에서는 "메타버스 시대를 대비하는 네트워크 생태계 발전 방안" 주제에 대해 산학연 전문가들이 모여 토론하는 시간을 준비하였습니다.

그 외에 기술세션으로 5G 버티컬 서비스 및 기술개발 현황, 우주/항공시대를 위한 네트워크 기술, 메타버스/디지털 트윈과 네트워크의 만남, SW/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신기술, 웹3.0/탈중앙화 기술, 6G 무선 네트워크 신기술 등 다양한 주제들을 준비하였습니다.
 

HSN 2023이 국내ICT인프라의 발전을 위해 산학연 전문가와의 만남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리며, 우리나라 ICT 기술과 경쟁력이 껑충 뛰어오르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23년 1월

HSN 2023 운영위원장 이 종 식 / 프로그램위원장 백 상 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