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슬라이드 이미지
The 32nd High-Speed Network Workshop 디지털 사회 혁신을 위한 미래 네트워크
슬라이드 이미지
The 32nd High-Speed Network Workshop 디지털 사회 혁신을 위한 미래 네트워크

초대의 글

 

안녕하십니까?

 

먼저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여러분 댁내에 기쁨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32번째를 맞이하는 HSN 2022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병행되는 행사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연초 산학연관 리더와 전문가들의 만남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한해를 준비하는 의미 깊은 자리임에도 불구하고, 소통방식의 변화는 어쩔 수 없이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환경이라는 점에 안타까운 마음을 전합니다.

 

이런 온라인 중심의 패러다임의 변화는 ICT인프라의 의존도를 심화시키는 계기가 되었고, 이에 따른 기술들의 패러다임 변화의 속도를 더욱 가속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5G/6G를 통한 소통 속도의 증대, 메타버스를 통한 소통 환경의 변화 등이 주된 변화를 동인하고 있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버티컬 산업 영역의 창출은 예측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변화와 기회를 제공하는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술변화를 반영하여 이번 HSN 2022에서는 “디지털 사회 혁신을 위한 미래 네트워크”라는 주제로 3개의 Keynote Session과 7개의 Technical Session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기조 강연에서는 “클라우드 인프라 생태계”, “디지털사회혁신을 위한 국가 R&D 현황과 전망”, 그리고 “A Technical Overview of Ad-tech Infrastructure-From a Systems Researcher’s Perspective”를 들어보시는 시간을 마련하였고, HSN 워크숍의 하이라이트인 패널 세션에서는 “탄소중립과 ICT”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 외에 기술 세션으로 5G MEC, 6G, 버티컬 서비스, 오픈소스 네트워킹, 미래 네트워크와 보안, HPC/클라우드를 위한 네트워크 기술 및 정부의 네트워크 정책과 진화 등의 다양한 주제들을 준비하였습니다.

 

HSN 2022가 국가 미래를 위한 성공적인 만남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우리나라의 ICT가 더욱 강건하게 발전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22년 1월

HSN 2022 운영위원장 방 승 찬 / 프로그램위원장 백 상 헌